About Me

About Me

행복한 일만 하며 사는사람.

강민구

반갑습니다, 강민구 입니다.

제가 사는곳은 미국 뉴저지주 입니다. 가족은 아내 은주, 강아지 콩이 이렇게 셋 입니다.

제 직업은 IT 시스템 관리자 이고요, 지금은 뉴욕 Chelsea에 위치한 업체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취미로 카약 낚시를 즐겨 하고요, 가끔 컴퓨터 화면 보는데 지칠때는 손으로 무언가 만들고 고치는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목공, 인테리어 수리, 전자장비 설치같은 핸디 워크를 할 때도 많아요.

고등학교때 부터 해왔던 웹 디자인/개발 능력을 살려 주변분들이 필요할 때면 웹사이트 제작/개발을 할 때도 있고요.

저는 축구를 좋아해요. 지금은 뉴저지 앤젤스 축구팀을 관리하고 있어요(NJ Angesl FC; NJAFC). 팀을 관리하다 보니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있어서 뉴저지 한인 축구 협회도 만들었어요.(New Jersey Korean Soccer Association)

친 부모님 두분은 한국 강원도 홍천에 계세요. 매 년 찾아가도록 노력합니다.

나의 관심사

낚시

온 바다는 나의것.

낚시 가기 전날 낚시장비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아침일찍 일어나 카약을 챙겨 바다로 향하고, 또 바다 위에 둥둥 떠서 여유롭게 낚시에만 집중하다가 잡은 고기를 가져와 요리 하는 과정까지, 낚시에 모든것을 다 좋아합니다. 여유가 생기는대로 낚시하는 영상을 촬영해서 기록으로 남길 계획입니다.

축구

남자라면 축구지.

어렸을 때 부터 여러 운동을 해 왔지만, 지금 가장 좋아하는 운동을 꼽으라면 단연 축구가 제일 일것 같습니다. 축구를 하고싶은 마음때문에 지금은 한 팀을 관리까지 하게 됬어요. 지금 뛰고 있는 팀은 NJ Angels FC인데, 어느덧 저도 팀에 큰형이 되어버렸어요. 조만간 이제 장년팀으로 옮겨 뛰어야 할 것 같지만 아직까지는 동생들이랑 뛰고 있어요.

웹개발

재능기부를 하자.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변 고마운분들께 시간 여유가 있을 때 마다 웹사이트 개발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라 빨리 작업 하지는 못하지만 부담없는 비용으로 직접 웹사이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크래프트

디지털에 지치면 아날로그로.

목재 공예는 앞으로 활발하게 하고싶은것 중 하나에요. 하지만 작업환경이 적절하지 않아서 현재는 아주 간혹 서랍장이나 책상을 만드는것으로 만족하고 있어요. 나중에 넓은 장소가 확보되면 그 때부터는 더 본격적으로 해 보고 싶어요.

요리

초밥, 스테이크, 파스타.

제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음식, 바로 초밥과 파스타에요. 먹는것도 좋아하지만 만드는것도 좋아해서 기회가 될 때 마다 만들어 보고 있어요. 지금은 어느정도 만족스럽게 만들 수 있어서 손님 초대해서 대접해도 부끄럽지 않아요.

여행

한국, 이탈리아, 그리고 바다 어디든.

여행가는것도 매우 좋아해요.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는 이탈리아! 아직 한 번 밖에 못가봤지만 앞으로 매 년, 매년 가지 못하면 2년에 한 번 씩은 꼭 가고 싶어요.

연관 사이트

은주&민구

www.eunjooandminkoo.com

뉴저지 앤젤스/뉴저지 한인 축구협회

www.ksoccer.org

iDream NY

www.idreamny.com

Yes Nails

www.yes-nails.com

Cozy Facial

www.cozyfacial.com

강원도 두메 산채원

www.sanchaewon.com